목회자칼럼
HOME > 목회자 코너 > 목회자칼럼
미라클 칼럼 - Lottie Moon(라티문 선교) 성탄 헌금에 동참합시다.(백동진 목사)
2023.12.10 09:40
성탄절은 하나님께서 우리 인류에게 가장 귀한 선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심을 감사하며 그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성탄절의 참된 의미를 기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도 그 사랑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탄절을 맞을 때마다 우리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의 표현으로 선물을 준비하여 드리면서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나누곤 합니다. 우리 교회도 선교 헌금을 통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에게 재정과 기도로 받은 사랑을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라티문 성탄 선교 헌금은 전 세계 성도님들이 국제 선교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드리는 헌금입니다. 남침례교 소속의 교회들은 “라티문 성탄 선교헌금”을 모금하여 헌금의 전액을 선교사를 파송하는데 후원하고 있습니다.
라티 문은 1873년 7월 7일 중국 선교사로 파송되었던 여자 선교사님입니다. 그녀는 중국 사람들에게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선교 사역에 철저하게 순종하였던 여인이었습니다. 라티문은 1912년 12월 24일 소천했지만 그 유산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영향으로 여선교회 (Woman’s Missionary Union)가 설립되었고, 다른 선교 개척자들에게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라티문 선교사는 미국의 교회들에게 힘들고 어렵지만 선교를 위해 헌금해 줄 것을 요청했고, 그 편지는 오늘날 그녀의 이름을 딴 헌금인 해외 선교를 위한 “라티문 성탄 선교헌금” (Lottie Moon Christmas Offering)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이 헌금은 100%가 전 세계 선교사들에게 보내지고,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있는 남침례교의 역사에서 귀한 한 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도 남침례교회에 소속된 교회로서 연합선교에 동참하는 것은 중요하고 의미가 있는 사역입니다. 앞으로 우리 교회에서 선교사를 파송하게 될 때에 우리도 교단으로부터 도움과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그것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교단에서 훈련된 선교사님들이 파송될 때 재정과 기도로 후원하고 동참하는 것은 우리 교회의 큰 축복이자 사명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의미를 생각해 볼 때 선교 사역에 사랑을 나누는 것은 그 사랑을 기리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목장에서 후원하시는 선교사님들 이외에 성탄절 라티문 헌금에 동참하여서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있는 남침례교단의 선교 사역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미라클랜드침례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다음 주일에 나누어 드릴 라티문 성탄 헌금 봉투를 사용하셔서 성탄의 참된 의미를 실천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